경제적 자유를 꿈꿔요! FULL MOON'S MONEY STORY

2020년 부수입 기록장 - 총 63만원! 티끌모아, 태산! 본문

월간 가계부

2020년 부수입 기록장 - 총 63만원! 티끌모아, 태산!

달달한사과 🌝🍎 2021. 1. 1. 16:17

 

 

 

 

 

새해를 맞아 열포스팅중인 둥둥보름달입니다 🌝

2020년 부수입을 정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정의한 부수입은, 근로소득을 제외한 부가적인 수입들을 일컫었어요. 

부수입의 종류를 크게 아래와 같이 분류했습니다.

 

둥둥보름달의 부수입 종류! 

 

  • 이자
  • 용돈
  • 추천인 (다음 카페에서 추천인 구해서 쌍방 적립금 받는 등)
  • 중고거래 (당근마켓, 커뮤니티거래)
  • 챌린저스 (습관 어플 달성 시 상금)
  • P2P 이자
  • 이벤트 
  • 기프티스타 (기프티콘 판매)
  •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광고 수익금)
  • 한국 주식 배당금 (미국 주식은 별도로 정리)

 

 

역시 노션을 활용했어요, 노션으로 태그 설정 시 중복 태그도 가능해요!

태그 카테고리가 조금 중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제가 보기 편한대로 분류하기 위해서,,

(내맘대로 했다는 뜻)

i.e) 기프티콘 판매 - tag : 중고거래/ 기프티스타 

 

1분기 부수입

 

1분기 둥둥 보름달의 부수입 정리

 

1분기의 경우에는, 제 생일이 있었던 빅이벤트(?) 분기입니다.

생일로 인해 많이 받은 기프티콘을 다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

일부를 다 팔아버렸습니다! (기프티스타 / 니콘내콘 등 다양한 플랫폼 활용!)

저축은행이라 높은 이자를 자랑하는 웰컴 저축은행 예금 통장에서 받은 이자도 있네요. 

용돈이 제일 크지만, 1분기에는 124,139원을 벌었습니다! 

 

2분기 부수입 

2분기 부수입 부업

2분기 알짜 수입도 역시 기프티콘 거래네요! 

또한, 주식 배당금 쏠쏠한 것으로. 

새마을금고에서 입금된 이자는, 조합원 수익금으로 기억합니다. 

까먹기 쉽지만 종종 이벤트로 받은 5000원, 이것도 쏠쏠합니다. 

2분기는 주식 배당금과, 기프티콘이 맹활약!

올해 4월 삼성 배당금 기대해 봐도될까요?ㅋㅋ

#삼성배당금

 

3분기 부수입

 

 

3분기도 비슷한 카테고리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아빠 용돈이 제일 크지만^^,,ㅎㅎ

특히 p2p와 챌린저스가 새로이 등장했습니다. 

챌린저스는 자기계발 어플인데, 습관 형성 및 챌린지를 걸어두고

100% 달성하면 상금을 얻을 수 있는 어플이랍니다! 강추해요!

P2p 는 가급적 하지마세요^^사기당했어요 🤬🤬🤬🤬🤬🤬

 

 

4분기 부수입

마지막 대미를 장식하는 4분기! 

역시 아빠의 용돈이 열일하는 분기^^

나름 부업이라면 부업일 수 있는, 가족 행사 영상 제작으로 7만원을 받았습니다. 꺗홍

그리고 여기서 주목할 것은, 알라딘 / yes 24 중고서적 판매! 

집에 잠자고 있던 책들을 팔아서, 쏠쏠하게 5만원 정도 벌었습니다. 

발송 방법도 간단하고 아주 추천드리는 부수입 방법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첫 출금! 

애드포스트 달고 5개월만에 수익을 내보았어요 ❤️🌝

티스토리도 분발해서 열심히 달려보겠어요.

 

 

부수입 기록장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 참고! eatapple.tistory.com/2

 

노션 초보자의 노션 활용법 - 노션 템플릿 추천

안녕하세요! 잇애플입니다 🍎 요즘 일잘러는 다 노션쓴다? 인정? 노션이 한국어 버전 출시 + 무료화 + 아이패드 버프로 인해 한국시장에서 급성장중인 것이 몸소 느껴집니다. Step1 노션 템플릿

eatapple.tistory.com

 

2021년도의 목표로, 티스토리 성공을 꿈꾸며! 

부자됩시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이상 둥둥보름달이었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