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꿔요! FULL MOON'S MONEY STORY

2020년 미국 주식 배당금 기록 본문

월간 가계부

2020년 미국 주식 배당금 기록

달달한사과 🌝🍎 2021. 1. 1. 15:45

안녕하세요, 둥둥 보름달입니다 🌝

오늘은 제가 1년 동안 받았던 배당금에 대해 기록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배당금 목적보다는, 투자에 목적을 두고 진행을 해 왔기에

그리고, 소액으로만 운용하다 보니 배당수익이 어마어마하진 않아요.

그래도 티끌모아 티끌! 

 

2020년 미국 주식 배당금 정리

미국 주식 배당금

미리미리 정리를 해둔 것이 아니다보니, 놓친 배당금도 있을 수 있어요ㅎㅎ

올해부터는 차곡차곡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총 배당 결산! (세전기준)

두둥! 

★ 14달러! 

소소한 배당금이지만, 꽁돈 14달러를 벌게 되었네요! 

 

 

2020 배당 캘린더 

노션 미국 주식 배당금 정리

 

노션을 활용해서 배당금을 정리해보았어요.

노션의 큰 장점이자 신기능 타임라인 뷰를 통해서 

매 달 언제쯤 배당이 들어왔는지 확인 가능하네요.

 

[배당 주식 추천] 

은근 효자템 

DHY! 크레디트 스위스 하이일드 본드 펀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이벤트로 꽁으로 받은 주식 ETF, 알고 보니 배당 효자 주식이었답니다.

1.1 기준 2.28달러의 동전주이나, 매 달 꼬박꼬박 배당을 준다고요!

$0.02 달러의 소액이긴 하지만 배당률로 생각해보면 배당 효자 종목이지요

대략 8%의 배당률! 예금, 적금 이자 생각해보면 배당 효자 인정이죠?ㅎㅎ

 

2021년은 조금 더 성장한 포트폴리오로 다가오겠습니다. 

그리고 월간으로 정리해서 자주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 :D 

 

 

 

반응형
Comments